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니어네트웍스(이하 “회사”라 함)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메시지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모든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을 준수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전송자격인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 제14호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 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약관의 변경은 유선 또는 무선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전자우편으로 공지 시는 이메일 수신거부자를 모두 포함하여 공지합니다. 2.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인해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상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한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요금 등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효력발생일 최소 7일전에 공지합니다. 3.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4. 사이트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자가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고객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과 고객의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고객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고객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3) 이용계약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또는 잘못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 5. 모든 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로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와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6.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다. 제2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후, 공지한 시간 내에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목적으로 설비 보수 등의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적인 원인을 제외하고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경우, 고객사(회원)에 대한 손해를 확인한 후 상호 협의하여 보상 및 사용비용을 할인한다. 제3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은 금지됩니다. 2.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트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고객이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이용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3장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정 사유가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이용 신청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본래의 목적인 유/무선 연동 서비스 및 광고, 홍보, 마케팅 등의 활동을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나 규정된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여부를 확인하고자 상시 모니터링을 합니다. 7. 회사는 스팸 등으로 인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민원담당자를 운영합니다. # 민원담당자 연락처: 070-4220-8520 8. 과학기술 정보 통신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제5조,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고객)의 회선을 고지 없이 중지할 수 있다. 9. 회사는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운영한다. 10. 회사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 운영한다. 11. 회사는 고객의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1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고객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배포하거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에 의해 고객의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13. 이용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에 대하여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문자재판사업의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2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서비스 제공 시에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등의 방법을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한 이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 고객은 최초 계약 시 타인 명의의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 고객은 제공서비스의 일부로 고객에게 보내지는 회사의 광고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5. 고객은 고객 가입 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정확하고 사실과 일치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신청 시 기재한 고객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 또는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합니다. 변경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6.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7.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고객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8. 고객이 회사의 핸드폰 문자 메시지 망 등의 유/무선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고객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갖습니다. 9. 고객은 회사와 계약된 모든 통신사(KT, SKT, KTF, LGT)의 기업 메시지 정책과 개정 정책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0.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11.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고객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그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고객가입에 대해 동의를 해야만 합니다. 12. 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3. 이용 고객 중 문자재판매사업자는 전송자격 인증을 받고 운영규정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4장 계약해지(고객탈퇴)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고객이 계약해지 또는 고객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계약해지 및 고객탈퇴 신청을 즉시 처리합니다. 2. 중복고객 가입방지 및 고객이 발송한 스팸 메시지로 인한 문제를 막기 위해 고객정보를 3 개월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고객자격을 제한 및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 정보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에 관한 이유 없는 비방 및 욕설로 인한 회사 이미지 및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9)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고객의 해당 통신사의 요금 청구 또는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본 고객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이용제한 절차 및 해제 1.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 고객에게 또는 그 대리인에게 이용제한의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위반, 불법통신, 해킹 등과 같은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이용정지시 잔여 결제금액 및 각종 혜택과 권리는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별도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상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6. 회사는 스팸, 문자피싱 메시지 등의 전송 방지를 위해 해당 이용자에 대해 일일 전송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자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하며, 이에 접수시 즉시 또는 24시간 이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처리 방안 1) 서비스 관련 장애 가. 회사의 귀책 사유시 대고객 안내 및 품질개선을 실시한다. 나. 고객의 귀책 사유시 상황을 파악한 후 고객에게 내용을 전달한다. 다. 처리기간은 24시간을 원칙으로하나 상황에 따라 늘어가면 고객에게 즉시 내용을 유선 또는 이메일로 전달한다. 2) 요금관련 가. 회사의 귀책 사유시 비과금 처리 또는 환불 처리를 한다. 나. 고객의 귀책 사유시 상황을 파악한 후 고객에게 내용을 전달한다. 다. 처리기간은 내용 인지 후 24시간 이내에 처리한다. 3) 회사는 천재지변, 휴지, 불가항력 사유발생 등 서비스제공이 불가능에 해당하는 경우,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정기점검, 서비스양도, 서비스종료(폐업) 등 '서비스제공 중지' 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30일전에 "고객"에게 공지해야 하며, 중지 사유에 따라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제5장 요금 등 제1조 서비스 이용요금 관련 1. 계약체결시 요금협의를 통해 결정한다. 2.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합니다. 단 기업고객의 경우, 기업심사를 통해 후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객이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4. 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6. 선납제에 한하여 고객은 발송하기 전 선납된 요금에 대해 결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건에 대해 적립금(VAT별도)으로 자동 전환되며 고객은 일정금액 이상에 대해 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6장 법정 분쟁 제1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차원의 전쟁, 폭동, 전국적인 인터넷 마비 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웹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의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콘텐트가 고객 개개인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고객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SMS/MMS의 서비스에서 수신사의 상태가 음영지역이나 파워OFF 등 정상적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이동통신사의 시스템 또는 회선 장애에 의해 수신 실패 또는 수신 지연이 발생한 경우에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SMS/MMS 시스템 및 회선 등 회사의 기술적 오류에 의해 전송이 되지 않은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결제한 금액을 환불함으로써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3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2. 상기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으며,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대구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한다.